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췌장암 치료, 더 효과적인 방법은?



췌장암 치료, 더 효과적인 방법은?




췌장암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종양덩어리)입니다. 췌장암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췌관세포에서 발생한 췌관 선암종이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일반적으로 췌장암이라고 하면 췌관 선암종을 말합니다. 그 외에 낭종성암(낭선암), 내분비종양 등이 있습니다. 





이자라고도 부르는 췌장은 길이 15cm의 가늘고 긴 모양을 가진 장기로 췌액이라 불리는 소화액을 분비해 십이지장으로 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복강의 후복벽에 자리잡고 있는 췌장은 겉에서 만져지지도 않고, 개복해도 한누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여러 장기들에 둘러싸여 몸 안쪽에 깊숙하게 위치해 있는데, 머리부분은 십이지장과 연결되어 있고 췌장의 꼬리는 비장에 닿아 있습니다. 췌장은 이렇게 머리, 몸통, 꼬리의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췌장의 구조와 위치

췌장은 복강의 후복벽(위의 뒤편)에 붙어있는 장기로

몸 속 깊숙히 자리하고 있음




췌장에 악성 종양이 생기면 예후가 나빠 5년 생존율이 고장 8%밖에 되지 않습니다. 수술이 가능한 1기(암세포가 췌장에만 있는 상태)나 2기(주위 조직이나 림프절 전이가 있는 상태)환자는 전체 췌장암 환자 중 30%에 불과합니다. 암이 상당히 진행된 3기와 간이나 폐 등으로 원격 전이가 된 4기 환자는 수술이 불가능합니다. 다행히 1, 2기에 속해 수술을 받았다 하더라도 5년 생존율이 20%로 낮은편입니다. 다른 암은 5년 생존율, 10년 생존율을 따지기도 하는데, 췌장암은 5년까지 가기도 어려워 3년 생존율을 따지기도 합니다. 이런 까닭에 췌장암은 암종에서 가장 독한 암으로 악명을 떨치고 있습니다. 





췌장암 생존율이 이처럼 낮은 이유는 첫째, 조기 진단이 어려워 발견 자체가 늦어지다 보니 수술이 가능한 환자가 적기 때문입니다. 둘째, 췌장암의 특성상 원격전이가 잘돼 치료가 다른 암에 비해 간단하지가 않다는 점입니다. 세번째췌장암이라고 하면 '걸리면 죽는 암'이라는 편견 때문에 진단과 동시에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이 많은 것도 생존율을 한자리수에 머물게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췌장암 치료를 위해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야 보다 더 효과적이게 췌장암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의학으로 더 이상 반응이 없거나 치료효과가 미약하다면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를 병행하여 치료의 효과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치료가 비교적 어려운 암에 속하기는 하지만, 암치료의 결과와 예후는 환자 개개인마다 큰 차이를 보입니다. 같은 췌장암 환자라도 환자의 건강상태, 즉 면역력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췌장암을 극복하고 보다 더 효과적인 암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회복시켜주는 면역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췌장암 치료에 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췌장암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면역치료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다양한 치료법으로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줄여주고 병변의 고통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항암치료 시 반응률을 높여주며, 통증이 없어 체력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부담이 없어 췌장암 환자분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켜줍니다. 항암치료제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기간을 늦춰 무진행 생존기간(PFS)을 연장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면역력을 키워줌으로써 암이 발생하는 근본 원인인 면역력저하를 해결하여 우리 몸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우리 몸 스스로 암세포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그러므로 췌장암 치료에 면역치료를 병행하여 췌장암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치료해야합니다. 





  #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면역치료"는


췌장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따라 수술 전,후 면역관리, 항암 및 방사선 치료와 병행, 재발·전이암, 말기암 환자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수술 전,후 면역관리: 수술 전,후 저하된 면역기능을 회복시키며,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재발과 전이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암치료 면역치료 병행 할 경우 부작용과 통증을 완화시키며 치료의 효과를 증대시킵니다. 

· 재발, 전이암 치료: 이전 치료로 인해 떨어진 치료 반응율을 높여주며, 내성이 발생하는 기간을 늦춰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말기암 치료: 현대 의학적인 치료로 효과가 없는 말기암 환자분의 통증 완화와 삶의 질 개선을 높여줍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는 가정의학과, 한의학 의료진의 협진으로 양방과 한방의 이점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양방면역치료: 현대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 증진 효과가 입증된 면역 치료법

-고주파 온열 암치료(온코써미아, 리미션), 자닥신 주사, 고농도 비타민 C 주사,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한방 면역치료: 한의학에 기반을 두어 항암 효과가 뛰어난 면역 약물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억제, 자연사멸을 유도하는 면역치료법

-면역 온열 요법,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발효 한약, 소시올 R, 소시올 W 등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