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한의원] 수술후 면역관리가 더 중요하다

 

 

[유방암 한의원] 수술후 면역관리가 더 중요하다

 

 

최근 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가 국민의 2014년 암 발생률, 생존율 및 유병률 현황을 발표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4년 가장 많이 발생한 암 위장, 대장암, 폐암 그리고 뒤를 이어 유방암 순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식습관과 생활방식이 점점 서구화되고 있는데요. 

여성들의 늦은 결혼, 모유수유가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유방암 발생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한의원] 수술후 면역관리가 더 중요하다>

 

유방암 진단을 받은 환우들은 수술, 항암, 방사선, 호르몬치료 등을 받게되는데 치료방법은 환우의 건강상태, 진행상태 그리고 암의종류와 종양의 크기 등을 고려하여 그에 따른 적합한 치료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진단 후 수술을 통해 종양을 제거하고 보조요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유방암 환우들은 항암치료까지의 과정 중에 체력저하와 함께 식욕감소 그리고 면역력까지 크게 떨어져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된 상태가 됩니다.

 

<[유방암 한의원] 수술후 면역관리가 더 중요하다>

 

그런데 이 면역력 저하는 환우들에게 정말 치명적입니다!
면역력 저하는 암을 발생하게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기때문이죠.

 

우리 몸에는 하루에도 수 많은 암세포들이 생겨나지만 정상수준의 면역상태일 때는 활성화된 다수의 면역세포가 이에 저항하기때문에 건강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저하되면 암세포들이 증식하고 성장하면서 암을 유발합니다.

 

<[유방암 한의원] 수술후 면역관리가 더 중요하다>

 

만약 유방암 환우들이 수술 전,후에 면역치료를 실시하여 면역력이 증강된 상태가 되면,

그렇지 않은 상황과는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환우분들이 암 발병 전후 기력과 면역력이 크게 떨어진 상태에서 수술, 항암치료를 받게되면 유방암 수술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수술 후 회복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많은 환우분들이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과 고통으로 인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큰 부담과 통증을 느끼고 있는데,
면역치료를 병행하면 면역력이 향상되어 유방암 항암치료 부작용과 고통,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긍정적인 치료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유방암 한의원] 수술후 면역관리가 더 중요하다>

 

 

양방과 한방분야의 의료진들이 협력하여 통합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 유방암센터에서는 환우들이 기존 항암치료와 함께 면역치료를 병행하여 기력과 면역력을 강화시켰고 

암의 고통까지 감소된 호전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환우분들께서 수술후 면역관리를 꾸준히 하시면 삶의 질에 상당한 변화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한방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