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췌장암 2기, 애플CEO도 걸렸던 바로 그 암

 

췌장암 2기, 애플CEO도 걸렸던 바로 그 암

 


애플CEO 스티브잡스를 앗아간 암으로 유명한 췌장암!
스티브잡스도 살아생전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거나 조기검사를 미리 했더라면 IT계의 방향은 뒤바뀌었을거라고 추측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렇지만 췌장암 2기 또는 3기까지도 증상이 거의 보이지 않아 조기발견이 매우 어려운 암에 속합니다.
체내에서 소화효소와 호르몬을 분비하는 장기인 췌장은 위의 뒤쪽에 위치하여 몸 속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기때문에
조기검진을 받더라도 발견이 쉽지 않은 암입니다. 


췌장암 2기까지는 자각증상이 거의 드러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이 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체중감소, 복부통증, 소화장애증상, 황달, 당뇨의 발생 또는 악화 등으로 밝혀졌습니다.

 

 

 

치료방법은 암종양의 크기와 위치, 병기, 환우분의 나이와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수술과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 중에서 선택하며 1가지 요법만 쓰기도 하고, 환우의 상태에 따라 2가지 이상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절제수술이지만 췌장암 환자의 20%이하에서만 가능합니다.

 

 


암치료를 받을 때 정상세포와 조직을 손상하지 않고 순전히 암세포만 제거하거나 파괴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기때문에
치료 과정 중에서 예기치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받는 환우분들의 면역력 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차이가 있으며 수술 후 초기 합병증은 출혈, 췌장염, 췌장과 공장(空腸) 문합부의 누출, 농양(膿瘍), 국소 복막염 등이며 후기 합병증으로는 위 배출 시간 지연, 소화장애증세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조기발견이 어려운 만큼이나 치료예후도 여느 암에 비해 좋지 않은 췌장암 2기!
치료를 받더라도 1~2년 사이에 재발 및 전이가 일어날 수 있는데요. 특히 간 또는 복막으로 원격전이가 된 경우, 수술부위에 암이 침윤하여 새로운 종괴를 형성하는 양상으로 재발이 발견되곤 합니다.
 
이에 따라, 췌장암을 비롯한 재발률이 높은 암을 겪고 있는 환자분들께서는 치료 전후로 면역치료를 통해 꾸준한 면역력 관리를 받고 있으며 재발과 전이를 막도록 주의하고 있습니다.

 

 

주요 메이저급 대학병원과도 접근성이 좋은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양방과 한방분야의 의료진들의 협진으로 통합적인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치료과정 중 면역력이 저하된 췌장암 환우분들의 면역체계가 더욱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고주파 온열 암치료, 셀레늄요법, 미슬토요법, 고농도 비타민C요법, 면역약침치료, 면역한약처방, 거슨요법, 쑥뜸치료, 비훈치료,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을 통한 집중적인 면역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실제 치료호전사례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한방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