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치료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은 어떤 병?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은 어떤 병?

 

 

우리의 어깨건강을 위협하는 질환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어깨통증질환명 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이 가운데 팔을 어깨높이로 들 경우 오히려 통증이 감소되는 특징적인 증상을 보이는 어깨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입니다.
오늘은 이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과 치료에 관해 좀 더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록 합시다! 
 

 

 

○ 견관절 충돌 증후군이란?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이란 어깨관절을 덮고 있는 4개의 근육인 회전근개와 어깨를 덮어 지붕역할을 하는 어깨뼈의 견봉뼈 사이가 좁아져지면서 서로 충돌하면서 어깨통증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임상적으로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이 발생하는 임상적인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유착성관절낭염(오십견)으로 인해 유착으로 인해 부딪혀서 생기는 경우
㉡ 회전근개힘줄에 섬유화가 진행되어 상완골두가 관절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
㉢ 견봉뼈가 자라나와 상완골두와 부딪히는 경우

 

 

●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은?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은 팔을 60~120도정도로 옆으로 올리거나 들어올릴 때 통증이 발생하고, 팔을 어깨높이로 끝까지 들면 오히려 통증이 감소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팔을 뒤로 젖힐 때도 아픔이 느껴지며, 특히 팔을 내릴 때 팔을 누군가 붙잡는 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또한 잠자리에 들어야하는 밤 시간대에 통증이 심해져서 잠자는 도중에 깰 수 있기때문에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로누적이 생길 수 있습니다. 

 

 

 


○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치료는?

 

견봉뼈가 자라 상완골두와 부딪혔다면?
만약 힘줄에 손상이 가해질 만큼 뼈가 많이 자란 상태라면 수술전문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해야합니다.

 

또 다른 원인인 유착성관절낭염 또는 회전근개힘줄에 섬유화가 진행된 경우라면?
각각의 원인을 치료하여 자연스럽게 충돌을 막고 상완골두가 어깨관절 쪽으로 들어가게끔 적절한 치료가 들어가야 합니다.

 

 

 

지난 14년 동안 5만여명의 어깨 환자를 진료해 온 장덕한방병원은 양방 의료진과 한방 의료진의 협진을 통해 유착성관절낭염과 회전근개의 섬유화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몇 안되는 병원 중 한 곳입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견관절 충돌 증후군 증상치료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클릭 >



 

▼ 견관절충돌증후군으로 의심된다면 다음의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