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치료

부산오십견 20~30대도 예외는 아니다?

"부산오십견 20~30대도 예외는 아니다?"

 

사실 오십견은 정확한 질환명이 아닙니니다.
정확한 명칭은 유착성관절낭염 또는 동결견이라 부릅니다.

 

<부산오십견 20~30대도 예외는 아니다?>

 

오십견은 주로 50대 이후에 어깨통증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여 불려진 이름이지만
최근들어 20~30대 젊은 연령층에도 많이 발생하면서 더 이상 50대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20~30대의 오십견증상이 증가한 원인에 관해서는 정확하게 규명되지 않았지만
극심한 스트레스, 운동량 부족 또는 과도한 운동량, 추운 날씨 등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어깨오십견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은 힘줄의 근력이 약해지는 시기에 맞춰서 유착이 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부산오십견 20~30대도 예외는 아니다?>

 

 

오십견의 대표적인 증상은 어깨와 팔이 잘 올라가지 않는 것!


그래서 옷을 갈아입거나 윗 선반에 있는 물건을 집거나 올리기도 힘겨워지며
잠이 드는 밤 시간대에 유독 어깨통증이 심해져 잠을 설치는 날이 잦아지기도 합니다.

 

 

<부산오십견 20~30대도 예외는 아니다?>

 

한의학적으로 봤을 때 찬 기운이 있는 곳에 가면 통증이 심해지는 것이 어혈이 원인이라 보고 있기때문에
찬 곳에 가면 더 아프고,밤에 유착이 진행되므로 밤이면 더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때문에 어깨오십견증상을 겪고 있는 환자들은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로 누적도 시달리고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부산오십견 20~30대도 예외는 아니다?>


오십견을 비수술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근력이 약해진 손상된 힘줄의 위치와 두께, 형태 등을 정확히 진단해 힘줄을 치료하는 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오십견의 주된원인은 힘줄이 닳아서 떨어지거나 가늘어지는 것인데, 이로 인해 근력이 약해지다보니
몸이 힘줄을 보호하고자 스스로 유착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죠.

 

<부산오십견 20~30대도 예외는 아니다?>

 

 

이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비수술 치료로 많이 생각하는 것이 바로 스테로이드 주사입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주사는 2~3번 맞다보면 그 다음부터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부산오십견 장덕한의원에서는 여러 분들의 근본적인 힘줄치료에 힘쓰고 있으며 어깨 유착이 자연스럽게 풀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더욱 자세한 치료법 문의는 ☏ 051)312-8875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잠깐~~~! 어깨건강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고

자세한 결과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