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폐암 초기증상과 장덕한의원 면역치료 알아보기


폐암 초기증상과 장덕한의원 면역치료 알아보기



폐의 내부에는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없어서, 폐암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을 수 있고 증상이 나타날 때쯤이면 이미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폐암 환자는 진단 당시에 하나 이상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중 가장 흔한 증상은 기침, 객혈(피 섞인 가래), 흉통(가슴 통증), 호흡 곤란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대부분 호흡기 질환의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기침, 가래 등이 있다면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폐암이 생긴 부위에 따라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암세포 덩어리가 식도를 압박하는 경우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울 수 있고, 발성에 관여하는 신경을 침범하는 경우 쉰 목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또한 폐의 꼭대기 부위에 암세포 덩어리가 위치한 경우 어깨 통증과 팔의 안쪽 부위(새끼손가락 방향)로 뻗치는 통증이 있을 수도 있고, 호흡 곤란과 함께 가래가 증가하기도 하여 폐렴으로 오인되기도 합니다.





드물게는 상대정맥 증후군이라는 것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폐암이 상대정맥이라는 큰 혈관을 압박하면 혈액 순환 장애가 생기는 것으로, 머리와 팔이 심하게 부을 수 있고 호흡 곤란이 생기며, 가슴에 정맥이 돌출되기도 하는데, 보통 앞으로 숙이거나 누우면 증상이 악화됩니다.


또한 폐암이 뼈에 전이되는 경우 뼈에 심한 통증이 유발될 수 있고, 별다른 외상 없이 골절이 생기기도 합니다. 뇌 역시 폐암이 잘 전이되는 곳으로, 이 경우 머리가 아프고 구역질이 나기도 하며 드물게는 간질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많은 암처럼 폐암도 피로, 식욕 부진, 체중 감소가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암 환자의 면역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양·한방 통합 면역 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한방 통합 면역 암 치료는 양방 면역치료와 한방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치료로, 암 환자 분들의 면역 관리를 위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치료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암 환자의 면역력에 가장 큰 관심을 두고 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 상태에 따라 수술 전·후 면역 관리,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재발 · 전이 · 말기암 환자 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는 다양한 면역치료법이 있지만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방 면역치료 중 하나인 면역 약침인체 면역 기능에 임상적으로 유효한 한약재를 정제, 추출하여 경혈, 혈맥에 주입하는 치료법입니다.


양방 면역치료 중 고주파 온열 암 치료고주파를 종양 부위에 선택적으로 가해 전기장을 형성시켜 체내 심부 온도를 상승시켜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치료법입니다. 더 다양한 면역치료법이 궁금하시다면 글 하단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그 외에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특화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음악치료와 1:1 심리 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 테라피, 웃음 테라피, 미술 치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