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항암치료 부작용과 면역치료


유방암 항암치료 부작용과 면역치료


항암제가 작용하는 기본적인 원리일반 정상세포와 달리 급속히 분열 또는 증식하는 특징을 지닌 암세포를 찾아 파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에서 정상적으로 빠르게 증식하는 특성을 가진 세포, 즉 골수, 구강에서 항문까지의 점막, 모낭, 생식기관 등에도 항암제가 영향을 미치면서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약물에 따라 심장, 콩팥, 방광, 폐 그리고 신경계에도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항암제의 흔한 부작용에는 오심과 구토, 탈모, 피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상 세포는 항암화학요법이 끝난 후 일정 시점이 지나면 회복되어, 대부분의 부작용은 다음 항암화학요법의 주기가 될 즈음이면 거의 다 회복하게 됩니다.


항암치료를 보통 2~4주 간격으로 시행하는 것은 이렇게 정상세포가 회복될 기간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회복 시기는 항암제의 종류와 환자 개인의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작용들(구역질, 구토, 입맛 저하, 설사, 구강 염증 등)은 일시적으로 발생하여 빨리 사라지지만, 어떤 것들 - 손발 저림과 같은 말초신경독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 은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몇 달 혹은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항암제가 심장이나 폐, 콩팥, 생식 기관에 손상을 준 경우에는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암 환자의 면역력에 가장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통합 면역 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면역 암 치료는 암 환자 분들의 면역 관리를 위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치료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법은 크게 한방 면역치료와 양방 면역치료로 구분되며,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근본 원리는 서로 같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의 의료진이 협진하여 치료하는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양방 면역치료 중 바이오 포톤흡수성이 뛰어난 파동 에너지를 신체 심부(40~50mm)까지 전달하여 국소 혈류 순환에 도움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한방 면역치료 중에는 면역 온열 요법이라고 하여 한의학적 이론에 바탕을 둔 경혈에 쑥뜸을 사용하여 체내 심부 온도를 40도 이상 올려 몸 전체에 열을 전달하는 면역요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특화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음악치료와 1:1 심리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 테라피, 웃음 테라피, 미술 치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