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전립선암 수술 후 관리와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치료


전립선암 수술 후 관리와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치료



전립선암 치료 방식들이 공통적으로 유발하기 쉬운 것발기부전입니다. 발기부전은 전립선암 자체에 의해서뿐만 아니라, 암 치료 때문에, 혹은 치료 과정에서 생긴 정신적 문제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우선 전립선암은 그 자체가 성적 호기심과 성행위의 빈도를 낮추며, 수술이나 남성 호르몬 억제(차단) 치료를 하면 더욱 그렇게 됩니다. 특히 발기되거나 그것을 유지하는 능력이 치료 전에 비해 60% 이상 저하되고, 성적인 쾌감 역시 같은 정도로 떨어집니다.





방사선치료 후 20~30%의 비율로 발기부전이 오는데, 이는 전립선 주위에 있는 신경혈관다발(neurovascular bundle의 손상, 음경해면체 육주평활근(肉柱平滑筋)의 손상 때문입니다.


국소 전립선암 환자의 큰 관심사는 발기력 보존입니다. 근치적 전립선 절제술 후에 발생하는 발기부전은 신경혈관다발의 보존 여부, 나이, 그리고 수술 전의 발기력 여하에 따라 달라지는데, 양측 신경혈관다발을 보존하는 수술을 받고 3년이 지난 환자 중 60세 이하에서는 76%가, 60~65에서는 56%, 65세 이상에서는 47%의 비율로 발기력이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수술 후에는 정기적으로 PSA 검사 및 전립선 MRI 등을 실시하여 재발 여부를 면밀히 살펴야 합니다. 또한 수술 후에 발생하는 요실금에서 빨리 회복되기 위해 케겔 운동(골반저운동: 항문을 조이는 운동)이 권장됩니다. 필요에 따라 요실금을 줄이는 약물요법을 하거나 바이오피드백을 하기도 합니다. 일부 환자에 있어서는 발기력의 빠른 회복을 위해 저용량의 발기보조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암 환자의 면역력에 가장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통합 면역 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면역 암 치료는 암 환자분들의 면역 관리를 위해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 치료입니다. 면역치료는 양방 면역치료와 한방 면역치료로 구분되는데,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근본적인 원리는 한방과 양방이 다르지 않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 상태에 따라 수술 전·후 면역 관리,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재발·전이·말기암 환자 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는 의사와 한의사 의료진의 협진으로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그 외에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특화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음악치료와 1:1 심리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 테라피, 웃음 테라피, 미술 치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