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진행성 암 치료/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


 
진행성 암치료/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
수술을 받은 환자/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는 진행성 암치료를 위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암치료를 위한 현대의학의 방법은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병기와 상태에 따라 현대의학으로의 치료가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로 나뉘기도 합니다.



수술의 경우 전이부위가 국소적일 경우 완치의 목적으로 수술이 진행됩니다. 이미
전이가 되었다고 해도 장기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수술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수술만으로는 암의 진행을 막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보이지 않았던 암 세포가 면역력의 저하로
성장하여 암이 재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수술 후에 재발하는 암의 재발률은 유방암의 경우 10년 재발률이 23.4%, 위암은 5년내 재발률이 95.1%, 간암은 10년 재발률이 49.5%였습니다.
[암재발률 출처: http://www.jdcancerclinic.com/05_info/info26.php]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게됩니다.
항암제에 대한 반응률은 사람에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항암제는 1년이 못가서 내성이생기게 됩니다. 다른 항암제로 바꾸게 되어도 길어야 1년 항암제 무진행 생존기간은 2년정도 입니다. 항암제를 바꾸거나 여러가지 항암제를 함께 처방받게된다고 해도 우리 몸은 항암제에 대한 내성이 발생하기 때문에 항암제의 효과가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치료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수술을 받거나, 수술을 못받으신 암환자분들은 항암치료를 받게되는데, 이 항암치료를 견딜 수 있는 우리 몸의 내성은 길어야 2년이라는 의미 입니다. 많은 암 환자분들은 수술후에 어떻게 하면 재발이 다시 되지 않는지, 항암치료를 받을 때 어떻게 하면 항암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지, 항암치료 통증은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그리고 항암치료를 받지 못하시는분은 항암치료외에 어떤 치료 방법이 있는지 대한 대답을 원하십니다. 





 
장덕한방병원은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입원 집중면역치료를 통해서 암환자분들께서 수술을 받으신분들께는 재발이 되지 않도록 돕는 면역치료를 진행해 드립니다. 항암치료를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항암치료 반응률을 높여드립니다.  면역치료는 항암치료 반응률을 높여줌으로써 항암치료가 잘 진행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 면역치료를 통해서 항암치료에 대한  내성기간을 높여줍니다. 항암치료를 받고싶어도 , 내성이 생겨버려 못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항암제 내성기간을 연장해주는 면역치료를 진행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장덕한방병원은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줄여드립니다. 항암제는 면역세포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 아는 모근세포등과 같은 다른 세포를 함께 공격하기때문에, 다른 부작용들이 함께 나타는 것이죠. 면역치료는 이런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감소시켜주고 항암제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분들도 면역치료를 병행해서 치료를 받으십니다.








무엇보다 면역치료는 면역치료 만으로도 환자의 상태를 스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즉, 스스로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유도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지요. 암의 원인이 , 비정상세포가 면역력이 부족해서 암세포로 변했기에, 근본적인 면역치료를 통해서 비정상세포를 스스로의 면역력으로 싸워 이길 수 있는 면역력을 키우는 치료를 해야하는 것이죠.





수술후에 암이 재발할 수도있다는 공포와 항암치료의 고통을 받으시는 많은 암환자분들이 입원 면역 집중 치료를 통해 강해진 면역력으로 암과 싸워 이기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 (모바일버전은 검색창에 "장덕한방병원"을 검색해 주세요)
(http://www.jdcancerclinic.com/main/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