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3탄] 유방암 생존률&재발



 
유방암 생존률&재발
유방암의 생존률과 재발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지난 유방암 1탄과 2탄 포스팅에서는 유방암의 달 과 유방암증상 유방암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유방암의 생존률과 유방암의 재발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유방절제술 후에는 5년 이내에게 80%~90%가 처음 치료후 국소재발이 발생합니다.거의 대부분의 경우에는 10년 이내에 발생하지만 , 처음  수술로부터 15~20년이 지난 후에 발행사는 경우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유방 보존술과 방사선 치료를 병행한 환자의 약 10~15%가 국소 재발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다른 장기로 전이된 유방암의 경우 일번적으로 치료에 대한 반응 및 예휴가 좋지 않습니다. 전이 장소로는 뼈에 전이되는 경우가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는 폐, 간 중추신경계 등의 순서 입니다.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한 경우에는 비교적 치료가 잘되는 암입니다. 치료 후 5년 생존율이 평균 76%정도이고 특히 0기암(상피내암), 그리고 1기암의 경우는 90~100%의 5년 생존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유방암을 유옹,유암이라 하였습니다. 유옹은 기름진 음식에 의한 습열로 담이 가슴에 쌓여 발생하는 것이고, 유암은 근심과 화병, 억울한 것이 오래 쌓이면 비장이 약해지고 간장의 기운이 역류하여 멍울이 생기는 것입니다. 유방은 족양명경, 유두는 족궐음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기(氣)를 통하게 하고 혈(血)이 잘 돌게 하며 성정과 생각을 편안하게 해야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유방암환자 치료를 위한 면역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재발률이 높습니다. 또한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종양을 줄이기 위해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를 할 때 면역치료를 병행하면 , 항암재 통증과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환자의 기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말기암은 항암치료가 불가능하여, 면역치료를 단독치료로도 진행해드립니다. 유방암 치료 사례와 정보가 장덕한방병원 홈페이지에 있으니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상담을 원하시면 1:1로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