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항암치료 중 식사 관리와 약선항암식단


항암치료 중 식사 관리와 약선항암식단



암 환자는 일반적으로 영양 상태가 나빠지기 쉬운 요인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항암치료 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약물과 이에 따른 부작용은, 환자의 식욕과 소화 흡수 기능을 저하시켜 원활한 음식 섭취를 힘들게 합니다. 영양 상태가 나쁜 환자의 경우 항암치료에 따른 부작용이 더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에 따른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암치료에 쓰이는 대부분의 항암제는 골수 기능 저하 부작용을 유발합니다. 때문에 항암치료를 받는 중이라면 감염 방지를 위해 음식을 위생적으로 처리해 섭취해야 합니다.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은 식품의 섭취를 피하고 신선하고 깨끗한 재료를 골라 조리하며, 교차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칼이나 도마 등은 분리하여 사용합니다.



좋은 영양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식사를 충분히 하고, 매끼 단백질 반찬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한 끼의 식사량이 많지 않을 때는 간식을 이용해 항암치료 중 식사를 보충합니다. 열량 및 단백질 섭취를 높이고자 할 때는 우유나 두유에 미숫가루 혹은 분유를 섞어 먹거나, 생과일에 우유나 우유를 섞어 쉐이크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 암에 좋은 식재를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조리 하에 제공되는 장덕한방병원의 약선항암식단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이처럼 식생활 관리가 권장되는 암 환자 분들을 위해,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해 과일과 면역 음료의 제공 등으로 환자 분들의 식단 관리와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습니다. 영양사 분들과 쉐프 분들의 협업으로 영양과 맛을 고루 계산한 식단을 구성하고 환자 분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합니다.



약선항암식단은 장덕한방병원에서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세로토닌 프로그램의 한 갈래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의 세로토닌 프로그램은 식생활뿐만 아니라 환자분들의 삶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 환자 분들의 영양과 비타민 섭취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과일과 면역음료


항암치료 부작용 등으로 구역질과 구토가 발생해 음식 섭취가 어려울 때는, 과일주스나 현미시럽 등을 활용한 전해질 회복 음료를 통해 증상 완화를 꾀하면 좋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과일 및 면역주스를 포함해 암 환자 분들에게 편안한 입원 환경을 갖추고자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