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생존율, 재발을 방지해야 높일 수 있습니다


유방암생존율, 재발을 방지해야 높일 수 있습니다



유방암은 다른 암종보다 치료율과 유방암생존율이 높은 암종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유방암생존율이 높다는 것은, 한편으로 생존 기간 중에 유방암재발 가능성이 꾸준히 존재한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유방암 치료를 마친 후에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유방암생존율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평생에 걸쳐 이루어지게 됩니다.



유방암재발 확률은 20~30%로, 재발한 환자의 70.9%가 수술 후 3년 내 재발하며, 92%는 수술 후 5년 내 재발합니다. 유방암수술 후 2~3년 동안 재발의 위험성이 가장 높은 편이며, 드물게는 10년 후에도 유방암재발이 발견된 사례도 있으므로 유방암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유방암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보조적인 항암화학요법 또는 항호르몬 치료 등을 병행하면, 재발률을 절반 가량 낮출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사망률은 3분의 1 정도로 감소한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인 추적 검사와 적절한 약물 치료를 병행해야 하며, 생활 관리에도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삼가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며,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지속하면 유방암생존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유방암은 수술이나 항암치료 혹은 방사선치료를 통한 표준 치료를 마친 후에도 꾸준한 재발 방지 및 관리를 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신체 내부에 미세 잔존해 있는 암이 성장하지 못하도록 막는 체내 환경 구축이 필요한 것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은 면역치료를 통해 신체 염증 환경을 개선하고,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재발 및 전이 방지 관리에 힘을 기울입니다.


■ 암의 재발과 전이 방지

■ 체내 염증 환경 개선

■ 미세 잔존 암의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유방암 환자분들의 편안한 휴식과 치료를 위해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산소치료실과 암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고주파온열암치료실(온코써미아, 셀시우스, 리미션)다기능시술실 등과 같은 다양한 치료시설이 존재합니다.


더불어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녹화벽면 그린월,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과 휴게공간을 비롯한 병원 내 정원과 운동공간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까지 환자분들의 편의와 치료를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