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증상 암이 어디 있냐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


대장암증상 암이 어디 있냐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



대장암은 초기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상당수 우연히 발견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장암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이미 진행됐을 가능성이 높아, 50세 이후부터는 정기적인 검사가 권고됩니다. 대장암증상은 전신에 나타나는 증상과, 암의 발생 위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국소 증상 등이 있습니다.



전신적인 범위로 나타나는 대장암증상에는 체중을 줄이려는 노력 없이 나타나는 체중 감소, 일상생활에서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증상, 식욕부진, 구역 또는 구토, 빈혈, 황달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장은 길이가 길고 뱃속에 상하좌우에 거쳐 놓여 있으므로, 암의 발생 위치에 따라 국소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는 경향을 가집니다.



우측 결장에 암이 발생해 나타나는 대장암증상에는 설사, 소화불량, 복통, 복부팽만, 빈혈, 체중 감소, 복부의 혹 등이 있습니다. 좌측 결장에 암이 나타날 때는 혈변, 점액변, 변비, 배변습관의 변화, 장폐색 등이 있습니다. 또한 직장암에 따른 대장암증상에는 혈변, 변비 혹은 설사, 배변 후 잔변감, 배변시 통증, 변이 가늘어지는 등의 경향을 보입니다.



이러한 대장암증상이 나타나는 대장암의 경우, 수술을 기본으로 하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대장암 수술시에는 ‘합병증 및 부작용’과 ‘수술 후 재발 및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장덕한방병원은 대장암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대장암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진하고 인체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통해 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불어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집중 관리에 노력합니다.


▶ 장덕한방병원에서 환자 분들의 영양과 비타민 섭취를 돕고자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또한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대장암 환자분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이동이 용이해 병행치료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또한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4시 30분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