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자궁경부암 재발 치료에 집중을



자궁경부암 재발 치료에 집중을!



자궁경부암 1기와 2기 환자분들은 수술을 받았어도 5~20%가 자궁경부암 재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궁경부암 재발이 일어났다 하더라도 20~25% 정도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해 좋은 예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궁경부암 치료를 받은 환자분들은 자궁경부암 재발이 일어나기 전 철저한 검진을 통해서 조기에 발견해 일찍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자궁경부암의 검진을 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면 문진, 골반내진, 세포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CT, MRI, PET 등의 영상촬영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자궁경부, 출처:국가암정보센터]


자궁경부암 재발 치료


- 국소 재발: 골반장기적출술, 방사선치료와 항암치료를 동시에

- 전이성 재발: 항암치료


자궁경부암 재발이 일어나면 체중감소, 하지 부종, 골반 및 허벅지 통증, 질 출혈, 질 분비물의 증가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의 요약병기별 5년 상대생존율


<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 2016년 발표자료>


 암이 자궁경부에 국한된 경우

암이 국소 전이가 일어난 경우 

다른 장기로의 전이가 일어난 경우 

 98.5%

72.4% 

23.6%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자궁경부암 재발 면역치료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자궁경부암 재발전이 환자분들을 위한 양·한방 면역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의학과 현대의학을 기반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효과가 있는 면역 약물, 약침, 기기 등을 사용해 암의 억제 및 자연사멸을 유도합니다.





이를 통해 잔여 종양의 빠른 퇴축을 유도하고 암성 통증 치료 및 증상, 부작용 관리 등 입원면역집중치료를 시행합니다.


 



└ 고농도비타민C요법은 암을 억제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기전을 합니다. 


(1) 먼저 비타민C가 체내에서 산화되는 과정 중 발생하는 과산화수소수가 암세포를 괴사시킵니다.

(2) 콜라겐 합성 작용을 하여 암세포가 주변으로 전이되지 못하도록 막아줍니다.

(3)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 및 해독, 항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증가시켜 암을 억제합니다.





└ 고주파온열암치료는 고주파를 종양 부위에 선택적으로 가해 열을 발생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암세포는 정상세포와 달리 42~43도의 고열에서 산소 공급이 차단되고 증식이 억제됩니다. 


또한 암세포 주위 온도를 상승시키면 전해질 균형이 깨지면서 암세포 막이 파괴됩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는 극심한 통증을 완화하고,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 병행하면 치료 효과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