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위암증상 주의해야 하는 이유와 면역관리


위암증상 주의해야 하는 이유와 면역치료



위암은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위암증상이 보인다 해도 속쓰림이나 구역질, 구토 등 일반적인 소화불량의 경향을 보여, 환자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조기 위암에서 약 80%의 비율로 위암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을 겪는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합니다.



조기 위암을 벗어난 진행성 위암이 됐을 때는 상복부의 불쾌감, 팽만감, 동통, 소화불량, 식욕부진, 체중 감소, 빈혈 등의 위암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암이 발생한 부위에서 출혈이 있을 경우 이를 통해 빈혈이 유발되는 것이며, 출혈된 피가 변과 함께 배출되며 흑변 등의 위암증상을 나타나게 하기도 합니다.



또한 위암이 진행되면서 유문부(위와 십이지장 사이 경계를 이루는 부분) 폐색을 유발하여 이에 따른 위암증상 구토가 나타나거나, 분문부(위가 식도와 연결되는 부분) 침범에 의해 연하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부의 종괴가 손으로 만져지는 위암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위암의 경우, 수술을 통해 암이 발생한 위와 전이 우려가 있는 림프절을 절제하는 것을 기본적인 치료로 합니다. 위암수술 시에는 ‘합병증 및 부작용’과 ‘수술 후 재발 및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장덕한방병원은 위암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로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관리하는 장덕한방병원


위암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진하고 인체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통해 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불어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집중 관리에 노력합니다.


▶ 열충격단백질 활성화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고주파온열암치료기 리미션


위암 환자분들의 원활한 치료를 돕고자 준비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치료 시설을 소개합니다.


▶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

▶ 고주파 온열 암치료실(리미션, 온코써미아, 셀시우스)

▶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 다기능시술실

▶ 암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

▶ 산소치료실 등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위암 환자분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위암 환자분들의 병행치료가 원활하도록 돕습니다(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