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항암치료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한방면역치료


항암치료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한방면역치료



항암치료는 신체 모든 부위에 적용되는 전신적 치료에 해당합니다. 암은 종양이 커지는 과정에서 일부 암세포가 떨어져 나와 혈관이나 림프관을 통해 다른 부위로 퍼져가며, 이러한 전이 초기 단계에서 떨어져 나온 미세 암세포 전이는 확인이 매우 어렵습니다. 때문에 종양을 수술로 제거한 후에도 미세 전이의 가능성이 의심된다고 하면 항암치료를 진행하여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항암치료는 대개 정맥으로 주사하여 진행되며, 항암치료를 투여하고 평균 2~3주의 휴식 기간을 두어 정상세포가 회복될 시간을 기다립니다. 이를 통해 항암치료가 정상세포에도 영향을 미쳐 야기되는 부작용을 완화하고, 항암치료 시행 전 진찰과 혈액 검사를 통해 정상 세포가 충분히 회복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항암치료가 정상세포에도 영향을 미쳐 발생하는 부작용에는 오심과 구토, 탈모, 피부 및 손톱의 변색과 점막염, 신경계 부작용, 감염, 빈혈, 출혈, 생식 기능 저하 등이 있습니다. 항암치료 부작용이 너무 심할 때는 치료를 지속하기 힘든 수준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처럼 암세포를 공격하면서 정상 세포와 체내에도 영향을 주는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완화하고자, 해외에서는 한방치료와 현대의학적 치료의 결합을 통한 통합의학적 관점의 치료가 진행되는 추세입니다. 실험 논문을 통해 한약이 세포자멸사와 분화를 유도하고, 면역 시스템을 향상하며 신생 혈관 생성의 방해로 항암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임상 연구에서도 한약이 생존율을 높이고 종양 반응율을 증가시키며, 항암화학요법의 독성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항암치료에 기여하는 효과가 의학적으로 입증된 한방 면역치료의 제공으로 암 환자분들의 치료를 돕고 있으며, 임상적 근거가 있는 양방 면역치료를 결합하여 환자분들 개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통합면역치료를 시행합니다.



* 장덕한방병원의 한방 면역치료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항암효과가 뛰어난 면역약물, 약침, 온열치료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

→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 장덕한방병원의 양방 면역치료

현대 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 방법

→ 고주파 온열 암치료, 고농도 비타민C 요법, 싸이모신 알파1, 미슬토 요법,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