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페암! 폐암! 담배만 안피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장덕한방병원 입니다.
오늘은 폐암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폐암 ! 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담배를 머리속에 떠올리실텐데요~ 이처럼 폐암의 주된 발병원인은 흡연이지요.
대부분의 폐암 환자는 담배를 피거나, 간접흡연을 할 기회가 많은 환경에 자주 노출된 분 분들이십니다.








이런 이유로 담배를 피지 않으면 폐암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진 분들이 상당히 많답니다.
그런데, 최근에 담배와 전혀 상관이 없는 환경에서 폐암에 걸리는 사례까 종종 알려지고 있답니다.

그 주된 원인은 "라돈"이라는 물질로, 건축자재에 많이 포함된 물질이라고 합니다.









"새집증후군"이나 "빌딩증후군"이라고 하여,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게도 폐암을 유발하는 물질로
한 때, 매스컴을 시끄럽게 했던 적이 있는데요.

무슨 건물이 언제 지어지고 건축자재로 이런 것을 쓴다! 라고 알고 가지 않는 이상,
라돈이라는 물질에 노출되지 않기란 사실상 쉽지 않은게 현실이지요.







그렇기에 담배를 피지 않더라도, 누구나 폐암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라돈의 사례로 알 수 있듯이, 단순히 담배를 피지 않는 것 만으로는 폐암으로부터 피할 수 없답니다.
남성, 여성 모두 나날이 폐암 발생율이 증가하는 것이 추세이지요.

 

 

 




 

암 중에서 폐암의 발생율이 남성의 경우 3위, 여성의 경우 5위인 것에 비해
사망률은 남녀 모두 1위를 기록하며, 현재 치료가 가장 어려운 암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또한 발견이 어렵고 치료를 받으면서도 예후를 예측하기 어려운 암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은 전반적으로 악성도가 강하여, 발견당시 림프관이나 혈액 순환을 통해 다른 장기나, 반대편 폐, 종격동으로
전이되어 있는 상태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암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고, 증상이 보이더라도 일반 감기와 비슷한 기침, 객담 등의 증상으로만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을 보일때에는 병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으로 페암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1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배너를 클릭, 문의하여 주세요.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보실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