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치료 부작용 무조건 참지 마세요



유방암 치료 부작용 무조건 참지 마세요




유방암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대표적인 암입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하면 15년간 우리나라에서 유방암의 연평균 증가율은 6%입니다. 다시 말해, 2001년도에는 우리나라 유방암 발생자수가 9,000병 정도였는데 현재는 거의 18,000명에 달합니다. 한때 한국인 암 발생률 1위였던 위암의 연평균 증가율이 -0.3%로 감소 추세로 변한 것에 비한다면 매우 높은 증가율이며 실제로 갑상선암 다음으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미국과 유럽에서도 유방암의 발생률은 높은 편입니다. 국제암연구소의 자료를 보더라도 미국과 영국에서 여성암 발생률 1위는 유방암입니다. 하지만 발생자의 연령층을 좀 더 들여다보면 우리나라와 다소 차이점이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50세가 넘어 폐경기가 지난 여성의 유방암 발생비율이 가장 높고 그 비율은 60%에 달합니다. 즉, 60대와 7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반면 우리나라는 폐경기 이전 여성의 유방암 발생 비율이 60%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40대 발생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실제로 내원하는 환자들을 보면 40대 비율이 제일 높습니다. 이 사실은 우리 가정과 사회에 많은 손실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왜냐면 아직 가정에서는 성장기의 아이들을 돌봐야 할 어머니이고, 사회에서는 한참 자신의 일에 열정을 바치며 자신의 분야에서 완성도를 높일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유방암의 발생률만 문제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첫 발병 후 수술 치료를 통해 종양이 완전히 제거된 경우에는 가정과 사회로 다시 복귀하여 평소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첫 발병 당시 종양이 인체의 다른 조직과 장기를 침범하여 수술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수술 이후 종양이 재발한 경우에는 안타깝게도 많은 시간을 종양 치료에 힘을 쏟아야 합니다.


더욱 더 안타까운 일은 유방암 재발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유방암 학회에서는 유방암 환자가 수술 후 5년 이내에 재발할 확률을 21%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재발한 환자가 치료 후 다시 재발할 확률더욱 높습니다. 조사 결과에 의하면 약 50%가 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유방암이 재발하면 그만큼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환자들 대부분은 재발 후 항암치료를 경험하고 그 부작용으로 많은 고통을 호소합니다. 항암치료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골수 기능 억제로 인한 면역 기능 저하입니다. 그로 인해 구내염, 대상포진, 장염, 폐렴 등의 감염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방암 환자들은 면역 기능 저하로 인해 이중, 삼중으로 고통을 받습니다. 고통을 덜고 유방암을 이기려면 유방암을 제대로 알고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유방암 부작용은 덜어주고 치료효과는 극대화시켜주는 면역치료를 함께 받는다면 보다 나은 결과를 기대 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란 암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인 면역저하를 해결하는 치료입니다. 우리 신체에서 암세포를 억제하고 공격하는 T세포, NK 세포, B세포와 같은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강화시켜 암치료와 병행 시 치료 효과를 높입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암치료로 인하여 저하된 체력과 기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증진 된 체력과 면역력을 바탕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치료에 대한 체력적인 부담이 줄어들어 치료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면역치료와 항암치료를 함께 병행할 경우 면역세포와 항암제가 함께 암세포에 작용하여 항암제의 반응률을 배가 시키며, 내성이 발생하는 기간을 늦추어 치료 효과를 높여 줍니다.항암치료로 인해 손상된 정상세포의 빠른 재생을 도와 치료과정에서 나타나는 필요악적인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치료의 효과

· 면역 증강효과: 한약재에서 추출한 피토케미컬 성분은 체내 염증 반응을 억제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 체내 면역세포 활성화: 면역세포인 NK세포, T세포, B세포의 기능과 활동을 강화시키고 골수 기능을 정상화 시킵니다.

· 암세포의 자연사멸 유도: 면역치료에 사용되는 면역약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종양의 자연사멸을 유도합니다.

· 항산화작용을 통한 기력 증진: 항산화 활성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활봘하게 하며 저하된 기력을 증진시킵니다.

· 항암 및 방사선치료 부작용 완화: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시 손상된 정상세포의 재생을 도와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킵니다.






장덕한방병원 유방암센터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한의사 의료진의 협진으로 유방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를 고려하여 수술 전·후 면역관리,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전이·재발, 말기암 환자분들의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합니다.


장덕한방병원 유방암 면역치료는 양방 면역치료와 한방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 양방 면역치료 : 현대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 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방법입니다.

-고주파 온열 암치료, 자닥신 요법, 미슬토 요법, 고농도 비타민 C 요법, 바이오 포톤 요법, 셀레늄 요법 등

· 한방 면역치료 :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항암 효과가 뛰어난 면역 약물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억제, 자연사멸을 유도합니다.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 R 등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