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치료

동결견 증상원인이 알고싶다면?

동결견 증상원인이 알고싶다면?

 

 

 

찬바람이 쌩쌩 불어오는 겨울철에 더욱 통증이 심해지는 동결견!


동결견은 오십견 또는 유착성관절낭염으로도 불리는 흔한 어깨통증질환입니다. 흔히 50세 이후에 호발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오십견이지만 의학적으로 동결견, 유착성 관절낭염으로 부르는 것이 맞습니다.
중년기 이후에는 몸 이 곳 저 곳에서 SOS신호가 오기마련인데 오늘은 어깨통증 가운데 가장 흔한 동결견 증상과 동결견 원인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동결견 증상에 대해서

 

찬 곳 또는 새벽, 밤 시간대에 외출을 하면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

*  밤에 잠들었을때 어깨통증이 너무 심해 깬 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  아래에서 팔을 위로 들어올리면 극심한 통증이 느껴진다.

 

*  통증때문에 팔을 뒤로 젖히기 어렵다.

*  팔을 앞이나 옆으로 들어올리기 힘들다.

눕거나 앉을 때에는 쿠션이나 베개로 받쳐줘야 팔이 편해진다.

 

 

 

 

동결견 증상원인에 대해서

 

동결견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은 어깨 및 회전근개를 긴장시키는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습관

그 외에 노령화, 운동부족, 외상 등으로, 다양한 요인들에 통해 발생할 수 있으며 사람에 따라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수술 등에 의해 지속적으로 한 자세로 고정이 된 상황이 계속될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깨치료특화병원으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장덕한방병원의 신광순원장님은 "동결견이란 50세 이후에 나타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을 만큼 노령화가 주된 원인이다. 주된 증상은 어깨 통증과 운동장애로, 팔을 들어 올리거나 움직이기가 몹시 어렵고 통증이 심한 증상을 보인다. 어깨 관절안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고 관절이 유착됨에 따라 어깨가 굳은 기분이 들고,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라고 동결견 증상원인에 관해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젊은 연령층에 속하더라도 동결견 증상에 결코 안심할 수 없다고 "최근 30~40대에도 오십견은 적지 않게 발생하기 때문에 소위 '삼십견', '사십견'이라고 부른다. 그만큼 발병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셈이다."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오늘 이렇게 동결견 증상에 관한 부분도 살펴보았지만, 이 동결견 등을 비롯한 어깨통증질환은 섣부른 판단으로 자가치료 하기보다는 제대로된 병원진단 후에 그에 따른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다음의 <어깨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후 희망자에 따라 병원예약 및 전화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요근래들어 잦은 어깨통증으로 힘들었던 분들은 어깨건강 자가진단 테스트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잠깐이면 OK! 어깨건강 자가진단으로 내 어깨건강을 체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