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치료

어깨석회화건염증상 재발되는 이유는?

어깨석회화건염증상 재발되는 이유는?

 

 

 

우리나라 중장년층을 괴롭히는 3대 어깨질환이 있습니다.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그리고 오늘 글의 주제인 석회화건염이 그 주인공입니다.

 

 

우리가 평상시 자주 들어왔으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오십견의 발병원인과 증상과는 확실한 차이가 있는 어깨석회화건염증상석회라는 단어가 주는 어감때문인지 뼈에 석회가 붙어있을 것이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석회가 생기는 부위는 어깨에 삼각근(三角筋)이라는 근육안쪽에 있는 회전근개라는 힘줄입니다.

 

 

만약 힘줄의 탄력도가 정상적이라면 유연한 상태이기때문에 비정상적인 석회가 생기더라도 힘줄에서 다시 빠져나오게 되지만 힘줄의 탄력도가 떨어져 뻣뻣하고 굳어있다면 석회는 점점 안에서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어깨석회화건염증상이 생겼다는 것은 곧 힘줄의 탄력도가 나빠졌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어깨치료특화병원으로 잘 알려진 장덕한방병원 어깨센터의 신광순 원장은
"어깨석회화건염증상의 주된 원인은 힘줄의 섬유화, 즉 힘줄이 서서히 굳어지는 퇴행성변화로 인해 나타나며,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40~50대 중장년층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어깨석회화건염증상치료를 할 때는 급성으로 생긴 것인지, 오래 전에 생긴 석회인지 구분해 치료가 들어가야하는데
갈라지고 탄력이 떨어진 힘줄의 상태를 회복시켜줘야 추후 재발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극심한 어깨통증과 함께 어깨동작에 제한을 주는 어깨석회화건염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다른 병원에서 석회수술을 이미 받았지만 석회가 재발되어 장덕한방병원으로 찾아가 어깨석회화건염치료를 받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이 질환은 증상발견초기부터 갈라지고 석회가 들어가 쌓이기 쉬운 비정상적인 상태의 힘줄에 근본치료가 진행되어야 석회가 재발되지 않습니다. 특히 여러 부위에 석회가 쌓인 경우라면 근본치료가 들어가야합니다.

 


그렇다면, 어깨치료특화병원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어깨석회화건염증상을 어떻게 치료할까요?

14년간 5만여 어깨환자를 진료해온 장덕한방병원 홈페이지 <클릭>


▼ 1분이면 OK! 어깨석회화건염증상으로 의심된다면 

어깨건강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