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2기 생존율 & 유방암 3기 생존율

 

유방암 2기 생존율 & 유방암 3기 생존율

 

전세계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방암은 발생률이 빠르게 증가하는 여성암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배우 엄○○씨가 지난해 유방암 2기 판정을 받은 후 한쪽 가슴일부를 절제하는 대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이 삽시간에 퍼져 많은 분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우선, 유방암 2기 생존율은 88%로 높은 편이지만 유방암 3기 생존율은  50%로 크게 감소됩니다.

<한국 유방암 학회와 중앙암등록사업본부의 연구 결과>

 

이렇게 유방암 2기, 유방암 3기로 나누는 병기는 종양의 크기, 겨드랑이 림프절 전이 여부, 전신 부위 림프절 및 원격 전이 여부에 따라서 1기부터 4기까지 나눠집니다.

 

 

유방암 2기는?
유방에 있는 종양의 크기가 2cm 미만 또는 2-5cm이면서 림프절 전이가 심하지 않은 경우, 종양이 있는 유방 주위의 겨드랑이 림프절에 3개 이하의 전이가 나타는 경우와 림프절 전이 없이 종양의 크리가 5cm 이상인 경우, 침윤성 유방암이라고 합니다.

 

 


유방암 3기의 경우는?
유방암이 더욱 진행된 상태로 국소 진행성 유방암에 해당합니다.
종양의 크기가 5cm 이상인 경우 또는 종양 크기가 5cm 이상인 경우 또는 종양 크기 5cm 미만이면서 림프절 전이가 심한 경우, 흉벽이나 피부 등 주변 조직으로 침윤이 일어난 경우와 가슴속의 림프절로 전이가 있는 경우를 유방암 3기라고 합니다.

 

 

유방암 2기, 3기 그리고 4기진단을 받은 환자의 건강상태와 연령, 폐경여부, 종양의 크기, 겨드랑이 림프절로의 전이정도 등을 고려하여 치료방법이 정해지는데요. 현재 시행되고 있는 유방암 치료방법으로는 수술, 항암, 방사선, 호르몬 치료 등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수술을 통해 종양을 제거하고 보조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방암 2기와 유방암 3기 경우에는 수술, 치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더라도 재발률이 높은 암이기 때문에 전이, 재발 가능성에 한 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특히 암의 재발이 일어나는 근본원인은 환자 몸에 남아있던 암세포들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암세포가 다시 증식하여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재발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바로 "면역력 증강"에 있습니다. 체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다양한 면역치료를 병행하면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재발예방에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메이저급 대학병원과 인접해있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유방암2기와 3기, 4기, 말기 모든 병기에 병행가능한 양·한방 통합면역치료는 수술전후와 항암, 방사선, 재발전이치료를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유방암 치료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