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족저근막염 치료

족저근막염 치료, 수술만이 답은 아냐~

족저근막염 치료, 수술만이 답은 아냐~

 

 

 

여성들이 자주 신는 하이힐은 신발 바닥이 딱딱하여 발을 쉽게 피로하게 합니다.
또 높은 굽때문에 체중부하가 앞으로 쏠리게 되는데, 만약 족저근막염 증상을 보이던 환자가 하이힐을 신게되면 증상이 더 악화되고 통증 역시 더 심해집니다.

 

<족저근막염 치료, 수술만이 답은 아냐~>

 

 

오늘 날 자주 언급되고 있는 화제의 질환 족저근막염은 발뒤꿈치에서 부터 발바닥 앞쪽으로 5개의 가지를 내어 발가락 기저 부위에 붙은 두껍고 강한 섬유띠로 족저근막(발바닥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이 족저근막염은 많이 걷거나 뛰는 활동량이 많은 분들에게 발생된다기보다는
체질적인 이유로 족저근막이 탄력도가 저하되어 뻣뻣해지는 상태 즉 섬유화가 진행되는 것이 그 원인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 수술만이 답은 아냐~>

 


발바닥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족저근막이 뻣뻣해지면 족저근막 곳곳에 미세파열이 생기게 됩니다.
걷거나 뛰거나할 때 통증이 그대로 전해지게 되며 파열은 계속 진행되기때문에 발바닥을 바늘로 찌른 듯한 강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증상 초기에 발견하여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많지 않다보니 증상이 상당히 악화된 상태에서 치료 받으므로 족저근막염 치료기간은 긴 편이고 여기에 재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미리 족저근막염 치료를 받고 재발방지에 힘쓰는 것이 현명합니다.

 

<족저근막염 치료, 수술만이 답은 아냐~>

 


족저근막염 치료하면 수술이 필요한 거 아닌가?하고 의아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비수술 치료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4년간 5만여 환자의 진료노하우를 통해 비수술치료 경험을 쌓아온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양방치료법과 한방치료법의 병행으로 미세파열로 손상된 족저근막을 재생시키기 위한 DNA(조직재생)주사, ESWT(체외충격파)치료 그리고 섬유화의 원인인 어혈 및 노폐물을 해결하기 위한 한방침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 수술만이 답은 아냐~>

 

 

발뒤꿈치 통증이 심각한 분들이라면 유착제거술(신경치료), 진통소염치료, 족저근막의 신축성을 높이기 위한 가벼운 강도의 스트레칭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은 환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는 절개하고 봉합하는 수술이나 큰 시술이 필요하지 않으면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앞으로 걷기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아마도 좋은 치료사례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바일 사용자 전용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