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족저근막염 치료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은 이제라도..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은 이제라도..

 

 

 

축구, 농구 종목에서 열심히 뛰던 스포츠 선수들의 부상 소식 기사에서 자주 언급되었던 족저근막염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前 마라톤 국가대표 황영조 선수도 겪었던 질환으로 한 때 유명세를 탔었는데요.

 

그러나 꼭 운동선수라고 해서 족저근막염이 많이 발병되는 것은 또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자주 발병되어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이 필요한 주요 환자연령대는 오히려 40~60대의 중장년 여성들로 밝혀졌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은 이제라도..>

 

 

우리의 발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족저근막염은 많이 걷거나 뛰는 행동, 하이힐이나 부츠처럼 딱딱한 신발을 신는 것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지만 주 원인은 바로 발바닥 힘줄의 섬유화에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은 이제라도..>

 

 

여기서 섬유화란 발바닥 힘줄에 탄력성이 떨어져 뻣뻣해진 상태를 말하며, 이로 인해 미세파열이 오기 쉬운 상태가 되죠. 계속되는 운동을 통해 발바닥 힘줄에 미세파열이 점차 누적되면 아래와 같은 특징들이 발생하게 되고 일상 생활에 여러 불편함이 따를 수 있어요!

 

▷ 걸을 때마다 발바닥 안쪽, 발뒤꿈치 부위가 아프다.
▶ 발뒤꿈치가 자주 욱신거리고 찌릿한 전기가 오르는 것 같다.
▷ 발뒤꿈치 통증때문에 오랫동안 서 있기조차 힘들다.
▶ 아침에 첫 발을 내딛었을 때 강한 통증이 느껴진다.
▷ 장시간 서 있다가 움직였을 때 통증이 느껴진다.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은 이제라도..>


주로 발바닥 통증이 주를 이루는 족저근막염을 두고 일시적인 통증 쯤으로 여겨 오랫동안 방치하면 오히려 병을 키우게 됩니다.

 

만약 족저근막염 치료를 계속해서 미룬다면 통증은 만성화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무릎, 종아리 심지어 허리에도 통증이 전해질 수 있고 보행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을 발견한 초기에 병원에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족저근막염 진단검사장비 및 치료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사용자는 <모바일전용 페이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