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족저근막염 치료

족저근막염, 발바닥을 찌르는 듯한 증상!



1. 발바닥 통증

2. 발바닥 통증 질환의 종류

3. 나의 질환은 무엇일까?

4. 족저근막염





발바닥 통증


족저근막염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 첫발을 딛을 때, 발바닥에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발이 욱신거리거나 오래 서 있기 힘이 드는 등 여러 증상으로부터 괴로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발바닥은 거동의 문제와 연관이 있어, '발바닥통증'이 생기면 생활에 큰 불편감을 느끼게 됩니다.


족저근막염과 같은 발바닥통증 질환은 한 번 발생하면 좀처럼 낫기 어려워, 전문가들은 처음부터 정확한 진단과 원인에 맞는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발바닥통증 질환의 종류(참고)




- 전족부: 지간신경염, 무지외반증, 소지내반증, 중족골골두부통, 망치족지, 중저골장애 등

- 중족부: 인대부착부염, 족근관증후군, 미세골절, 족저근막염, 편평족 등

- 후족부: 아킬레스건부착부염, 거골하관절염, 족근동증후군, 족저근막염, 신경염 등



그렇다면, 나에게 해당되는 발바닥통증 질환은 무엇일까요?



발바닥 통증은 여러 질환이 있고, 그 치료 방법도 각각 다릅니다. 내 발바닥 통증의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통증 부위를 아는 것이 빠른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 대부분의 발바닥 통증 질환은 통증 부위가 원인 부위와 일치한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발바닥 특정 부위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초음파와 같은 영상학적 진단을 더하여 더 정확하고 빠르게 아픈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은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 염증은 족저근막의 섬유화에서 이유를 찾을 수 있는데요.



족저근막에 섬유화가 진행되면 발바닥에 신축성이 떨어져 힘줄에 미세파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미세파열이 누적되면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족저근막염'이라고 합니다.




족저근막염의 주된 증상은 중족부(발바닥 가운데)와 후족부(발 뒤꿈치)의 통증으로, 발바닥의 염증이 생겨 바닥을 딛을 때 압력이 가해져 통증이 발생합니다.



" 장덕한방병원 족부센터에서는

발바닥통증 환자분들의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



->> 족저근막염 진단



: 초음파 검사와 X-ray 검사를 통해 염증 및 통증이 발생한 부위를 진단할 수 있으며, 염증이 장기화되어 근막이 석회화된 경우 돌출된 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족저근막염 치료



: DNA주사, 체외충격파치료, 약침치료, 스트레칭 지도 등의 미세파열 치료와 스트레칭, 신경치료 등의 통증치료 있습니다.



발바닥통증 자가진단을 통해

발 건강을 체크하시고

통증을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1분이면 충분해요!

지금 내 발 건강상태를 지금 바로 체크해보세요"

 

 

PC접속자라면 여기 클릭 ▶자가진단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