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직장암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직장암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대장은 크게 결장과 직장으로 구분됩니다. 직장은 대장의 마지막 부분으로 길이는 약 15cm이며 상부와 중부, 하부 직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안쪽에서부터 점막층, 점막하층, 근육층, 장막층 등 4개의 층으로 나뉘어 있고 대부분의 직장암은 장의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입니다.



직장암은 초기 단계에서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직장암이 진행되면 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변과 변이 가늘어지는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며, 식욕부진과 체중 감소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대변 습관의 변화로 변의를 참기 힘들어지거나, 변을 본 후에도 다시 보고 싶어지는 감각이 직장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더욱 진행되면 통증도 발생합니다.



직장암이 진행되면 직장 주변의 방광이나, 여성의 경우 질, 주변 신경으로 전이되어 아랫배 통증이나 질 출혈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 자체만으로는 치질 등 다른 질환과 직장암을 구별하기 힘들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고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직장암 치료에서는 수술적 치료를 기본으로 하며, 치료를 받은 후에도 ‘합병증 및 부작용’과 ‘수술 후 재발 및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장덕한방병원은 직장암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대학병원암센터의 직장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환자의 면역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면역치료가 시행되는 장덕한방병원


직장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라 환자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는, 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관심을 두고 면역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춥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 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 집중치료를 진행하고,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개인별 치료 계획을 통해 면역세포 활성화에 노력합니다.


▶ 꽃과 풀을 만지며 정서 안정을 유도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플라워테라피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악치료와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아로마요법, 웃음치료, 요가, 힐링댄스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및 심리적 안정을 유도해 직장암 환자분들이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보조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