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림프종 발생원인과 주된 치료방법

 

림프종 원인과 진단 그리고 치료!


 

림프종은 림프조직 세포가 과다증식하며 생기는 종양을 말합니다. 호지킨림프종과 악성 종양인 비호지킨림프종이 있습니다.

 

 

 

 

Q. 림프종의 발생원인?

 

 

A. 림프종이 발생되는 원인은 명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일부 원인을 찾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엡스타인바 바이러스(Epstein- Barr virus)

∨ 비정상 면역조절

∨ 면역 결핍

∨ 장기 이식

∨ 후천성면역결핍증(HIV)

∨ 선천성면역결핍증

∨ 자가면역질환 등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림프종 발병의 빈도가 증가합니다.

 

 

 

림프절 비대 증상은 감염이나 자가면역질환 등의 양성 질환에서도 흔하기 때문에 성 림프종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조직검사가 필수적입니다.

 

 

Q. 림프종의 주된 치료 방법은?

 

다른 암 치료 방법과 같이 수술, 방사선치료, 항암치료 등을 생각할 수 있는데 다른 점이 있습니다.

 

 

 

 

A1. 호지킨림프종의 경우 항암, 방사선치료만으로 완치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병기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집니다.

 

A2. 비호지킨림프종은 악성도에 따라 그리고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된 치료 방법을 항암치료로 하며 국소적 치료 방법인 수술과 방사선치료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는 한 가지 항암제를 사용하기 보다 여러 약제를 조합하여 복합항암화학요법으로 시행합니다.

 

 

 

림프종 환자분들이 치료를 받을 때 항암치료는 한 가지 약제를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고, 2가지 이상을 사용하는데 항암제마다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림프종 환자분들이 항암치료를 시행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탈모, 빈혈, 감염의 위험, 피곤, 구토, 폐렴, 패혈증 등이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림프종 환자분들의 항암 효과의 증대 및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등 환자분들 개개인의 상태에 맞게 맞춤면역치료 양방과 한방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양·한방면역치료는 항암 및 면역증진효과가 있는 약물, 기기, 쑥뜸, 약침 등을 사용하여 암의 억제 및 자연사멸을 유도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 소시올W캡슐은 예로부터 어혈을 없애주는 명약으로 알려져 있는 건칠을 주성분으로 합니다. 이는 실험과 임상 연구에서 암 증식 억제, 전이 및 재발 억제 등의 효능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위장을 보호하여 림프종 환자분들이 받는 항암 및 방사선치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인 구토, 소화불량, 위염 등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SGT는 천연 항암효과가 있고, 양방 항암제의 내성을 늦춰주며 항암치료와 병행 시 그 효과를 증진시키기도 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림프종 환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치료 기기와 편의 시설을

구비하여 투병 중 면역력 관리와

치료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매달 열리는 이시형 박사님의 특강!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신체와 정신 건강에 대한 주제로

매달 특강을 열고 있습니다.

 

신청하시고 참석하셔서

건강에 관심을 갖고

관리에 힘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신청 및 문의 1800-1135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