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췌장암과 그 치료 중 항암치료 알기!


췌장암과 다양한 치료 방법 중

'항암치료'에 대해 알아봅시다.


[췌장암 항암치료]




췌장암 위 뒤쪽에 위치한 췌장(이자)에 발생한 암입니다. 췌장암은 예후가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이가 일어나지 않은 경우 5년 상대생존율은 32.5%, 국소적 전이가 일어난 경우 14.5%, 다른 장

기로의 전이가 일어나면 1.7%로 낮은 생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췌장은 위 뒤쪽에 위치하여 췌장암이 발생하여도 종양이 만져질 가능성이 없으며, 증상도 비특이적인 소화기계 증상이 많아 암이 진행된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환자분들 중 수술이 가능한 경우가 전체의 20% 정도입니다. 수술 외의 치료 방법에는 췌장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 등이 있습니다.

- 췌장암 항암치료


항암치료는 암세포의 성장이나 증식을 억제하는 화학 약제로 일정한 주기를 두고 투여하여 암세포를 죽이는 것입니다. 


췌장암 항암치료를 시행하는 목적으로는 (1) 수술이 불가능할 때 생명 연장 및 증상 완화, (2) 수술 후 잔여 종양을 퇴축하기 위해 시행합니다.




췌장암 항암치료는 유방암이나 대장암 등과 달리 효과적으로 판단되는 항암제가 드물어 소수의 항암제만으로 항암치료를 합니다.


췌장암 환자라면 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항암치료를 대부분 시행할텐데, 항암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암세포에 대한 내성이 생겨 효과가 줄어듭니다.



다음은 췌장암 항암치료와 병행하면 좋은 면역치료입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양방과 한방에 걸쳐 면역치료를 진행하며 췌장암 항암치료 반응률을 높이고 부작용을 완화시키며, 항암 및 면역증진효과가 있는 면역약물, 약침, 쑥뜸 등을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소시올W캡슐은 옻나무 추출물인 건칠에서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한 것을 주성분으로 하며, 이는 임상연구에서 암세포 증식 억제, 전이 및 재발 억제 등의 효능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위장을 보호해 췌장암 항암치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소화불량, 구토, 위염 등을 억제합니다.


- SGT(생강나무 추출약재)천연 항암 효과가 있으며 항암제의 내성을 늦춰주어 치료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항암제와 사용하면 효과를 증진시키기도 합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그 외에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특화치료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1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운동강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의 거리가 최소 5분에서 30분내로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정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