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담도암전이, 장덕한방병원 통합 면역 암치료로!

 

 

 

담도암은 담도에서 발생한 악성 종양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담도암은 간내 담도암과 간외 담도암으로 구분되는대요. 일반적으로 간내 담도암은 약 10% 정도로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담도암은 당남암과 함께 우리나라 전체 암 발생 중 2.9%를 차지하였습니다. (2016년 기준,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 2018년 12월 발표자료)

 

 

 

 

 

 

다른 암종들과 마찬가지로 담도암도 정확한 발생기전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담도암 발생에 영향을 주는 위험요인으로는 담석증, 간흡충증, 궤양성 대장염, 원발성 경화성 담관염, 선천성 간섬유증, 만성 장티푸스 보균자 등이 이 담도암의 발생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 담도암의 위험요인으로는 화학약품, 고무, 항공기를 다루는 직업군, 자동차 공장 종사자 등 에게서 담도암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도암도 다른 암종과 마찬가지로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병기가 진행된 이후로 나타나는 담도암 증상으로는 황달, 복통, 체중 감소, 식욕부진, 소화불량, 구토, 발열, 오심 등이 있습니다.

 

담도암도 담도암전이, 재발의 위험성이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담도암 환자분들은 지속적인 검진과 꾸준한 치료를 통한 예방관리가 매우 필요합니다. 저희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담도암 환자의 담도암전이 및 재발을 방지하고, 암 치료시 나타날 수 있는 암성통증 및 부작용 완화, 최선의 수술 이후에도 미세하게 남아있을 수 있는 암세포의 사멸을 목표로 하는 장덕한방병원 통합 면역 암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통합 면역 암치료는 양방 면역치료와 한방 면역치료, 장덕한방병원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함께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