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재발, 장덕한방병원 통합 면역 암치료로!

 

 

 

 

대장암은 직장과 결장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이야기 하고요. 대장암은 악성 종양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서 결장에 생기면 결장암, 직장에 생기면 직장암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대장은 결장이므로 맥락에 의해서 대장이라는 말로 결장만을 뜻할 때도 간혹 있습니다. 대장암의 대부분은 대장 점막 샘세포에서 발새한 선암(샘암)입니다. 그 외 대장암 종류로는 평활근육종, 림프종, 신경내분비종양 등이 원발성입니다.

 

 

 

 

 

 

아쉽게도 지금까지 정확하게 알려진 대장암의 발생 원인은 없습니다. 다만, 대장암 발생에 영향을 주는 대장암 위험요인으로는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는대요. 대장암의 위험요인에는 50세 이상의 연령, 신체 활동 부족, 음주, 비만, 유전적 요인, 선종성 용종, 염증성 장질환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암 증상은 발생한 위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다른 암종과 마찬가지로 대장암도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어느 정도 병기가 진행된 이후 나타나는 대장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장암의 주된 대장암증상은 배변 습관의 변화, 배변 후 후중기, 변비 또는 설사, 혈변, 점액변, 피로감, 체중이나 근력의 감소, 식욕 부진, 구토, 오심, 소화 불량, 복부 종괴 등입니다.  대장암 종양 위치에 따른 대장암 증상으로는 우측 대장암증상의 경우, 복부 팽만, 복통, 체중 및 근력 감소, 설사, 소화 불량 등이 있습니다. 좌측 대장암증상으로는 변비, 장폐색, 점액변과 혈변, 배변 습관의 변화 등이며, 마지막으로 직장암증상으로는 혈변, 설사 혹은 변비, 배변 후 후중기, 배변 시 통증 등이 있습니다.

 

 

 

 

 

대장암도 다른 암종과 마찬가지로 대장암재발의 위험성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대장암환자들은 대장암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치료 후(수술 후)에도 정기적인 검진과 꾸준한 치료를 통한 예방관리가 매우 필요합니다.

 

저희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대장암 환자를 위한 대장암재발 방지, 암 치료시 나타날 수 있는 암성통증 및 부작용 완화, 최선의 수술 후에도 남아있을 수 있는 암세포의 사멸을 목표로 하는 장덕한방병원 통합 면역 암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통합 면역 암치료는 양방 면역치료, 한방 면역치료, 장덕한방병원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함께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덕한방병원의 자문의사이자, 면역이 암을 이긴다 저자인 이시형 박사님의 특강을 매월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