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4기 치료에 관하여


유방암 4기 치료에 관하여

유방암 4기,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유방암 4기란, 암세포가 혈관 또는 림프를 통해 다른 장기로 전이가 일어난 것을 말합니다. 

방암 4기는 전이성 유방암이라고도 부르며, 종양의 크기나 침윤정도와 관계없이 원격 전이 여부를 통해 결정됩니다.


유방암의 전이는 뼈, 폐, 간, 뇌 순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뼈전이가 가장 많이 호발하는데 이것은 유방암세포가 뼈와 강한 친화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흉추와 요추의 척추뼈로 전이가 잦게 일어나며, 유방암으로 인해 사망한 환자의 약 70%는 뼈전이를 동반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원격전이가 일어난 경우에는 유방밖으로 암세포가 퍼져있기 때문에 치료가 어렵고 예후가 좋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유방암은 1기에 진단받는 경우 생존율이 약 98.4%로 치료 성적이 매우 좋은 암종에 속합니다. 하지만 유방암 4기에서는 생존율이 약 30.2%까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처음 진단을 받을 때 유방암 4기로 진단받는 경우도 있지만, 이미 유방암 진단을 받고 치료를 마친 환자분들 가운데 치료 후 수년이 지나 다른 장기에서 전이성 재발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이전에 사용했던 치료제에 대하여 내성이 나타날 수 있어 치료에 더욱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처럼 현대의학적 치료를 이미 마친 후에 재발이 일어난 경우나 치료를 해도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의 유방암 4기 환자분들은 통합의학적인 관점에서 치료를 통해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같은 암치료를 진행하더라도 환자 개개인마다 치료 결과에 차이가 나게 됩니다. 암의 종류나 진행상태, 환자의 면역력, 건강 상태 등 여러가지 요인들에 의하여 치료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환자의 면역상태는 치료 효과뿐만 아니라 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극복할 수 있는가 없는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암치료에 면역력이 뒷받침 된다면 암치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치료를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더욱 긍정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 면역치료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시키는 우리 몸의 면역세포들을 활성화시키는 치료로 치료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으며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치료로, 유방암 4기 환자분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로 인한 치료 부작용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통합 면역치료를 함께 병행할 경우 치료 부작용을 완화시키며, 치료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유방암 면역치료는 현대 의학으로 입증된 양방 면역치료와 한의학에 근거한 한방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한 통합 면역치료로, 의사와 한의사가 협진하여 환자분들의 체질과 진행 상태에 맞는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방 면역치료에는 고주파 온열 암치료, 셀레늄 요법, 자닥신 주사, 미슬토 주사, 거슨 요법, 고농도 비타민 주사 등이 있으며, 한방 면역치료에는 면역 약침, 면역 발효 한약, 온열 요법, 비훈 요법 등이 있습니다.





 유방암 면역치료 호전사례 자세히 보기 

(의료법에 의거하여 홈페이지 로그인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면역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유방암 4기 호전사례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한 궁금하신 점은 온라인 상담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전화 상담 문의 ☎ 1800-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