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족저근막염 치료

걸을때 발바닥 통증부위가 □□□라면?

"걸을때 발바닥 통증부위가 □□□라면?"

 

 

전철에 오랫동안 서있거나 많이 걷고 뛰었던 날에는 발이 쉽게 피로해지죠?


처음에는 발마사지나 족욕도 해보고 고가의 기능성 운동화도 신어봤지만
걸을때 발바닥 통증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자!

결국 장덕한방병원을 찾은 분들 가운데 족저근막염이나 지간신경염 등의 족부질환으로 진단받은 사례가 적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참을 수 없는 발바닥 통증이 계속되자 병원을 찾아간 환자 수는 무려 18만명 이상에 달하였고 

이는 3년 사이 약 30%로 증가한 수치로 확인되었습니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도 걸을때 발바닥 통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람의 발바닥은 위치에 따라 전족부, 중족부, 후족부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으며
이 세 부위에 나타나는 대부분의 족부질환들은 통증부위와 원인이 되는 부위가 일치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걸을때 발바닥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의 뼈, 근육, 인대, 힘줄, 신경의 상태를

영상학적 진단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고 개개인의 진단 결과에 맞는 치료법을 찾을 수 있는데요!

 

 

 


걸을때 발바닥 통증부위가 <전족부>에 해당되고 엄지발가락이 틀어져있다면 무지외반증으로 의심해볼 수 있으며,
발가락 사이가 아프다면 지간신경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 발바닥 <중·후족부>에 통증이 느껴지고 아침 잠에서 깨어 첫 발을 내딛었을 때 너무 아파서 넘어질 뻔 한 적이 있었다면? 족저근막염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정확한 상태파악을 위해 신뢰할만한 병원에 내원하여 영상진단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15년 동안 비수술적 치료 노하우를 축적해 온 장덕한방병원에서는

걸을때 발바닥 통증으로 내원한 환자들의 족저근막(발바닥 힘줄)이 정상적인지, 두께가 어느 정도 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초음파, X-ray 등의 영상진단검사와 보행검사, Pain view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후 진단결과에 따라 발바닥 통증부위에 발생한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적합한 양·한방 치료법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발바닥 통증으로 일상 생활 중 여러 제약을 겪었거나 치료를 해봐도 잘 낫지 않았다면
현재 본인에게 필요한 치료법이 무엇인지 처음부터 다시 확인하여, 치료의 적기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평상시 발바닥 통증이 있었다면 아래의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