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깨치료

노원 교통사고치료 어떻게



노원 교통사고치료 어떻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사고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는 아마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증후군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교통사고의 경우 교통사고 다음으로 중요한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경미한 사고의 경우에는 후유증을 먼저 걱정할 수도 있을 텐데요. 오늘은 교통사고 후유증에서도 대표적인 관절/근육의 문제를 다루어볼까 합니다.







#섬유화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관절이나 근육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지만 엑스레이 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으셨던 분이 많으실 줄로 압니다. 이는 근육인 관절의 문제보다는 근육에서 나타나게 되는 힘줄의 문제, 즉, 섬유화를 꼽아볼 수 있겠는데요. 섬유화란 굳어진다는 병리적인 명칭으로 관련 근육이 오랜 시간 굳게 되어 나타나게 되는 증상입니다. 이 섬유화된 힘줄은 근육을 굳게 만들거나 혈액순환을 어렵게 하는데요. 이 상태에서 교통사고를 당했을 경우 충격을 흡수하지 못해 파열이나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섬유화는 특히 스트레스나 피로, 노령화, 체질 및 자세나 습관의 문제 등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특히 정도가 심한 사람들에게는 회전근개파열이나 충돌증후군, 석회성건염, 관절와순파열 등의 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의 후유증은 교통사고 보다 대비해야한다는 측면에서 훨씬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특히 후유증은 예측이 어렵다거나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치료시간이 훨씬 길어지기 때문에 영구적인 후유증이 남을 위험도 높아지게 되므로 교통사고에 대해 심도 있게 포괄적으로 진단한 뒤 양한방적으로 필요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통사고를 점검할 영상적인 검사와 더불어 양방적 물리치료, 한방 침, 약침, 추나, 한약 등 교통사고 피해로 인해 생겨나는 문제 및 후유증에 대해 대비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료하고 또한 거동이 불편하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 입원까지 가능하므로 교통사고로 인한 병이나 후유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해줄 수 있습니다.







국민안전처가 2015년 하루 평균 교통사고의 발생건수를 집계한 결과 하루에 700건에 달하는 교통사고가 벌어지고 있었다는데요. 경미한 접촉사고의 경우가 특히 많습니다. 경미한 사고의 경우 당장 느껴지는 큰 통증이 없다면 사고 처리만 하고 귀가 하거나 병의원에 내원하여 간단한 검사만 받고 일상에 복귀하는 경우가 무척 많은 줄로 압니다. 그러나 교통사고에서 걱정되는 부분은 교통사고 후유증입니다.


교통사고는 하루만에 나타날 수도 있고 잠복기가 길어지면 몇 개월 뒤에도 나타날 정도로 예측이 힘든 증상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영상적인 판단으로는 정상적인 경우에 다발하는 특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후유증은 단순히 근육통이나 허리통증을 너머 목통증, 어지러움, 두통, 귀울림, 메스꺼움 등 내부적인 증상까지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은 충격에 의한 근육의 긴장, 근육과 인대의 미세 손상, 목뼈 충격에 의한 미세한 통증 등 다양합니다. 인체의 불균형이 찾아오게 되면서 일어나는 상황이나 손상, 염증 등은 어혈이나 섬유화 등 충격에 의해 생기는 문제들이 겹치게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들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은 일반적인 물리치료 외에도 한의학적인 접근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무얼까! 생각해보며 이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어깨통증이 있으신 분은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