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암요양병원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가 궁금하다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암으로 인해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암은 평화로웠던 일상을 망가뜨리고, 환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힘들게 하며, 심각할 경우에는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는 매우 무서운 질환입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암을 두려워하고 경계하죠. 또한 조기 발견을 위해 주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을 공포로 몰아넣는 질환, 암은 어떤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을까요? 대표적인 암 치료 방법으로 알려진 것은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항암치료는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해 환자분들을 무척 괴롭게 합니다. 


대표적인 항암치료 부작용으로는 오심, 구토, 설사, 변비, 탈모, 말초신경염, 근육통, 관절통, 골수기능 저하, 과민반응(호흡곤란, 저혈압), 부종, 부정맥, 서맥, 두드러기, 구내염, 림프구 감소증, 골다공증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형태의 항암 부작용은 암 환자분들의 체력과 면역력을 떨어뜨리며, 삶의 질 마저 현저히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실제로 항암치료 부작용이 두려워 항암치료가 꼭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망설이는 분들이 적지 않죠. 그 정도로 암 환자분들의 항암부작용에 대한 공포감은 대단합니다.  



하지만 정말 안타깝게도 항암치료를 받게 된다면 동반되는 여러 가지 부작용은 사실상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환자분들께서는 항암 부작용의 강도를 조금이라도 완화해보고자 암요양병원으로 잘 알려진 저희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를 찾아주십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암 환자분들을 고통스럽게 하는 오심, 구토, 설사, 변비 등의 다양한 부작용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양방과 한방의 장점을 조화롭게 접목한 양·한방 협진 통합면역암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암요양병원으로 유명한 본원의 양·한방 협진 통합면역암치료 프로그램은 다년간의 풍부한 임상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이 환자 한 분 한 분의 상태를 세심하게 살펴 1:1 맞춤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암요양병원으로 널리 알려진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Q :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치료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서울 암요양병원으로 주목받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 시행하는 양방 면역암치료법으로는 고주파온열암치료실(셀시우스/리미션/온코써미아), 고농도비타민C요법, 오메가 3 지방산, 푸르설티아민, 글루타치온, 셀레늄요법, 미슬토요법, 싸이모신알파1, 고압산소치료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한방 면역암치료법에는 한방 항암경구제, 발효 한약, 면역 온열요법, 면역 약침, 면역 훈증요법 등이 있습니다.


Q :  한방 면역암치료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준다면?


1_ 한방 항암경구제




한방 항암경구제란 한약 복용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항암 효능이 있는 약재를 정제하여 먹는 알약 형태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2_ 면역 발효한약




면역 발효한약이란 산양산삼을 비롯해 옻나무 추출액, 황기, 동충하초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약물을 사용해 만든 치료제를 뜻합니다.


3_ 면역 온열요법




면역 온열요법은 암 환자분들의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기혈순환을 촉진해주며, 암으로 인한 각종 통증을 완화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4_ 면역 훈증요법 



면역 훈증요법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약물을 네뷸라이저를 통해 증기로 만든 한방 면역암치료법을 의미합니다.


5_ 면역 약침 



면역 약침은 인체의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 한약재 등에서 추출, 정제해 경혈, 경피 혹은 경근에 투입하는 치료법입니다.


암요양병원으로 손꼽히는 

장덕한방병원의 특별함


체계적 면역암치료 도울 각종 치료시설 & 편의시설 완비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암요양병원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효과적인 면역암치료 진행을 위해 고품격 치료시설과 편의시설을 마련했습니다.  치료시설으로는 고주파온열암치료실, 고압산소치료실, 바이오피드백치료실, 임상병리실, 다기능시술실, 초음파실, 편백 포톤 온열치료실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에는 실내 녹화벽면(그린월), 야외정원, 미니카페, 족욕실, 샐러드바, 아로마테라피실, 80미터 운동트랙, 기도실, 탕비실, PC실, 세탁실, 샤워실 등이 있습니다.


엄선한 식재료로 정갈하게 차려낸 건강 밥상 '면역식단'




항암치료는 정상 세포까지 타격을 줄 정도로 독합니다. 그래서 항암치료 과정을 잘 견뎌내기 위해서는 잘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에 저희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숙련된 영양사가 깐깐한 기준으로 선정한 식재료들을 활용해 차려낸 면역식단을 환자분들에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강에 보탬이 되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수시로 섭취하실 수 있도록 환자분들의 휴게 공간에 '샐러드바'를 설치했습니다.


정서적·심리적 안정 보조할 세로토닌 프로그램 운영



생명을 앗아갈 정도로 위협적인 질환, 암. 이러한 암에 맞서 싸우다보면 정서적·심리적 불안에 휩싸이시거나, 엄청난 스트레스에 고통받는 환자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에 본원에서는 암 환자분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돕고, 축적된 스트레스를 완화해 환자분들께서 희망과 활력을 얻으실 수 있도록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 의사로 불리는 이시형 박사 특강 시리즈 개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그동안 실체가 밝혀지지 않았던 '화병'을 정신의학 용어로 만들고 <면역이 암을 이긴다>, <배짱으로 삽시다>, <이시형처럼 살아라> 등의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이시형 박사의 특강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본 특강은 매월 시리즈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가오는 8월 21일에도 '명상의 뇌과학'이라는 유익한 주제로 열릴 예정입니다. 암 환자분 혹은 보호자분들이시라면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